[신논현역] '고향맛묵은지삼겹살' 묵은지 때문에 방문하는 삼겹살집

맛집리뷰

[신논현역] '고향맛묵은지삼겹살' 묵은지 때문에 방문하는 삼겹살집

요정도언니 2023. 10. 4. 10:31
반응형

신논현역 1번 출구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악명 높은 묵은지삼겹살집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고향맛묵은지삼겹살

[가게 정보]
🚩위치 :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 53길 19
⏰영업 시간 :
평일 - 11:30 ~ 03:00
토요일 - 16:30 ~ 03:00
일요일 - 16:30 ~ 18:00
📞전화번호 : 02-547-3832
휴무 : 없음

[시설 정보] 
🚗주차 : 불가
🚻화장실 : 건물 내부(남녀 공용)

[방문 정보]
🚶방문일 : 23.09.26(화)

💡TIP
고향맛묵은지삼겹살은 주차가 불가하기 때문에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을 추천한다.
🚩언구비공영주차장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83길 55 (30분 900원)

 

가게 내·외부

악명 높은 삼겹살집


고향맛묵은지삼겹살을 우연히 지나가다 보았는데, 너무 궁금하게 생겨서 검색을 해보았다.
청결도가 떨어지고 불친절하여 묵은지 맛 하나 때문에 가는 삼겹살집이라고해서 나의 더 궁금증을 자아내었다.

청결도 이해 완료


들어가자마자 고개를 들었더니 거미줄이 나를 반겨주었다.
식기 같은 게 지저분한 느낌은 아니고 매장 청소가 좀 안 되어있는 느낌이다.
그리고 오른쪽 사진 세탁소 옆에 작은 문이 화장실이다.
화장실은 다소 충격적이니 다른 곳에서 들렸다 오는 게 좋을 것 같다.
(천장에서 내려오는 거미와 눈을 마주칠 수 있다.)

매장 내부는 테이블이 다섯 개 정도 있는 협소한 가게이다.

 

메뉴

[대표 메뉴]
✔️삼겹살(150g) : 14,000원
✔️목살(200g) : 13,000원
✔️항정살(150g) : 15,000원
✔️갈비살(150g) : 15,000원

삼겹살만 국내산이고 나머지는 전부 미국산이다.

 

주문

[주문 메뉴]
✔️삼겹살(2인분) : 28,000원
✔️김치찌개 : 5,000원
✔️소주 : 5,000원

밑반찬양파소스, 파채, 간장깻잎, 묵은지, 상추, 마늘, 맛된장, 기름장이 나온다.
삼겹살집에서 양파소스가 나오는 건 처음인 것 같다.

이 묵은지가 뭐길래


묵은지 하나만 보고 방문하는 집이래서 엄청 기대하고 먹었는데,
우리 집 김치랑 맛이 비슷해서 좀 놀랐다.
집에서 배추김치를 담그고 오래 보관하면 딱 고향맛묵은지삼겹살 묵은지 맛과 같았다.

삼겹살보다 오겹살 느낌


껍데기가 붙어 나와서 그런지 일반 삼겹살이라기보다는 오겹살 같은 느낌이 강했다.

딱 2인분 올라가는 불판 크기


불판은 버너에 올려져 있다.
따로 기름을 받아주는 종이컵도 있다.

역시 묵은지는 기름 내려가는 통로에 구워야 제맛

묵은지로 끓인 김치찌개


김치찌개 맛은 깔끔하니 그냥저냥 괜찮았다.

묵은지가 맛있어서 실패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주문한 김치찌개

전날의 밥과 섞은듯한 공깃밥


공깃밥이 나왔는데 전날 남은 밥과 새로 한 밥을 섞은 듯한 공깃밥이었다.

고기 맛은?


일반 마트에서 사서 집에서 구워 먹는 평범한 삼겹살 맛이었다.

맛된장 맛도리


집에서 만든 맛된장 느낌이었다.
삼겹살을 찍어 먹어도 맛있었다.

자글자글 삼겹살


한 점 두 점 묵은지와 맛된장을 같이 싸서 먹었다.

총평 및 위치

공조를 안 틀어놓는 굉장히 매력적인 집이었다.
화장실 청결도는 다소 충격적이었지만, 식당에서 관리하는 화장실이 아닌 건물 공용화장실이라 그냥저냥 이해했다.
전반적인 음식이 특출나게 맛있지 않은데 묵은지 하나만 보고 간다는 사람들도 꽤 많아 의아했다.
집에서 자주 먹던 맛이라 그런지 나는 굳이 찾아가지는 않을 것 같다.
고기도 평범했고, 반찬들도 평범했다.
원래 사장님께서 반찬집을 하다가 손님들의 추천으로 시작하셨다고 한다.
진짜 불친절하다는 리뷰가 많았지만, 불친절한 건 느껴지지 않았다.

 

 

 

반응형